9월 재산세 카드 납부 할인 혜택 받은 방법(신한 롯데 국민)

9월 재산세 납부 안내

재산세 납부 기간과 이벤트

10월 4일까지 9월 재산세를 납부해야 합니다. 매년 7월과 9월은 왜 이렇게 빨리 돌아오는지 모를 만큼 빠르게 세금을 내야 합니다. 기쁜 소식은 추석을 맞아 이번에만 기한이 10월 4일로 미뤄졌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가능한 빠르게 재산세를 납부해주세요.

재산세란?

재산세는 매년 6월 1일 기준으로 재산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납부하는 세금입니다. 주로 토지와 주택을 대상으로 하며, 항공기 등 다른 재산은 일반적으로 소유자가 없으므로 주택과 토지에만 관심을 가지시면 됩니다.

주택의 경우에는 세금이 매겨지는 대상인 과세표준은 정부에서 공시한 가격의 60%로 계산됩니다. 세율은 0.1% ~ 0.4% 정도며, 주택 외의 다른 재산의 경우에는 0.25%의 세율이 적용됩니다.

작년 세금 대비 증가율

작년에 낸 세금보다 일정 수준 이상 증가할 수 없는 세부담 상한제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작년에 100만원을 냈다면 올해는 105만원이 최대 납부 금액입니다. 상한제는 3억 이하의 재산을 보유한 경우 105%, 6억 이하의 경우 110%, 6억을 초과한 경우 130%, 법인 보유 주택의 경우 150%가 적용됩니다.

또한, 1세대 1주택자의 경우에는 특례 세율을 적용받아 0.05% ~ 0.35%의 세율이 적용됩니다. 재산세 고지서에서 과세표준과 납부해야 하는 재산세를 확인해보세요.

9월 재산세 카드 납부 혜택

재산세는 위택스를 통해 납부할 수 있으며, 은행 방문으로도 납부할 수 있습니다. 세금 때문이라면 위택스나 에스택스에 가입해놓는 것을 권합니다. 또한, 신용카드를 통해 납부할 경우 혜택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다만, 혜택이 크지 않을 수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특히 이번 9월분 주택분에는 더 심한 것 같습니다.

신한카드

– 개인체크카드로 지방세 납부시 0.17%를 현금 캐시백 해줌

– 신용, 법인, 선불, BC, 가족 카드는 적용 불가

롯데카드

– 국세 지방세 50만원 이상 납부 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 사이즈 2잔 쿠폰 제공

– 롯데 개인 신용카드 회원일 경우에만 적용

– 법인, 체크, 기프트 카드 제외

국민KB카드

– 재산세 납부가 아닌 서울시 세금 납부 시 적용

– 신규 결제하는 사람들에게 추첨으로 50만원 백화점 상품권 증정

– 그 외 결제하는 사람들 최대 5만원 쿠폰 제공

이와 같이 카드를 통해 재산세를 납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혜택이 잘 적용되지 않을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반드시 기한 내에 납부해야 하며, 미납하거나 연체하는 경우에는 가산금 및 중가산증이 부과될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가산금과 중가산증 주의

미납하거나 연체할 경우에는 가산금과 중가산증에 주의해야 합니다. 가산금은 납부기한이 지난 날부터 3%를 가산하여 추가적으로 징수됩니다. 중가산증은 재산세액이 30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1개월 초과할 때마다 0.75% 씩 누적되어 최대 60개월 동안 45%를 가산하여 징수됩니다. 따라서, 미납하거나 연체하는 것은 자신에게 손해입니다. 이에 주의하여 기한 내에 재산세를 납부해주세요.

자주 묻는 질문

Q: 재산세는 매년 언제 납부해야 하나요?

A: 재산세는 매년 9월까지 납부해야 합니다.

Q: 재산세가 높아지면 어떻게 대처해야 하나요?

A: 재산세가 높아지면 특례 세율을 신청하여 세금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부동산 가치를 실시간으로 추적하여 재산을 옮기는 등의 전략적인 대처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Q: 재산세를 카드로 납부할 때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는 어떤 것인가요?

A: 신한카드, 롯데카드, 국민KB카드 등의 카드를 통해 재산세를 납부하면 현금 캐시백이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혜택이 적용되지 않는 카드도 있으니 유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