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매, 월급 압류 협박은 불법추심(+대응방안2가지)

경매, 월급 압류 협박은 불법추심입니다. 이에 대한 대응방안 2가지를 이 글에서 알려드립니다. 채권 추심을 겪는 분들은 심리적으로 채권자들이 갑에 위치에 있고 본인들은 을의 위치에 있다고 판단하게 됩니다. 이렇기 때문에 채권 추심자들의 무리한 요구나 강압적 태도를 당연스럽게 받아들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경매, 월급 압류 협박 사례

그러나 엄연히 채권 추심자가 지켜야 할 정도와 법이 있으며 채무자는 이러한 권리를 보호 받아야 면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불법 추심을 사례를 통해 설명을 드리고 대응 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형편이 어렵고 신용도가 낮아 대부업을 이용하였습니다. 금리가 높다 보니 이자만 상환하는 것도 어려웠습니다. 결국 만기 상환을 하지 못하게 되었고 연체가 되었습니다. 이후 끊임없이 추심전화에 시달렸습니다. 채권 추심원은 지금 당장 상환하지 않으면 급여압류와 동산 경매를 할 것이라 엄포를 놓았습니다. 그 말을 듣자 너무 두려워서 일상적인 생활을 하기 어려울 정도였습니다. 아래를 통해서 법규 확인해보세요.

관련법규

해당 추진 행위는 불법 추심행위입니다. 관련 법규를 찾아보면 채권에 공정한 추심에 관한 법률 제 11조 제 3호에서 채권 추심에 관한 법률적 권한이나 지위를 거짓으로 표시하는 행위 제 4호에서 법적인 절차가 진행되고 있지 아니 함에도 그러한 절차가 진행되고 있다고 거짓으로 표시하는 행위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채권 추심자는 압류 및 경매 등의 조치를 직접 취할 수 없습니다. 그럼에도 압류 및 경매를 하겠다고 말하는 행위는 앞에 제3호 법률적 권한이나 지위를 거짓으로 표시하는 행위에 해당됩니다. 더 나아가 법적인 절차가 진행되고 있지 않은 상태이면서 이러한 절차가 진행되고 있다고 하며 당장 상황을 하면 중단을 해주겠다고 거짓말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는 제 4호에 해당하는 행위 입니다.

채무자는 이러한 불법 추심을 당하게 된다면 앞에 사연과 마찬가지로 일상생활을 하지 못할 정도의 패닉 상태에 빠지게 됩니다. 채권에 압류 및 경매는 법원의 결정 사안이므로 채권 추심자의 말에 동요할 필요가 없습니다. 의연하게 대응하시기 후 법원 홈페이지나 이 사건 검색을 통해 관련 법적 절차가 진행되고 있는지 조회를 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홈페이지를 통해서 진행 조회 해보세요.

대응방안

그리고 이러한 협박이 지속된다면 증거자료를 확보하여 관할 지자체에 신고를 하시면 됩니다. 채권 추심 자 가압류 및 경매를 한다고 채무자를 협박하는 사례를 살펴보았습니다. 채무자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것이 압류와 경매 입니다. 그렇기에 채권 추심 자들은 채무자를 압박하기에 가장 효과적이라 생각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사례가 많이 발생하고 있으며 채무자 들은 정신적 고통을 받고 심한 경우 불면증 및 대인기피 등 의 질병을 겪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응 방법에 따라 우연하게 조치를 하시기 바라며 추심이 심한 대법을 이용한 분들은 채무자 대리인 제도를 고려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채무대리인제도가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보세요. 1년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1년간 대리인으로 변호사 사용하시고 1년간 열심히 갚아서 빚 청산해보세요.

또한 집으로 찾아오거나 직장으로 찾아오는 것도 불법이 될 수 있는데요 집 직장으로 찾아오는 방문추심 막는 방법(2가지)을 참고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