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아보험 30세 만기에서, 90세 만기 되는 어린이보험으로 리모델링 하는 방법

태아보험 보험료를 반으로 줄이는 리모델링 방법이 궁금하신가요? 태아보험의 단점과 어린이 보험으로 리모델링했을 때의 장점을 설명하고, 암 진단비 특약과 다른 암 관련 특약에 대한 리모델링으로 이제는 더 이상 필요 없는 빼야 할 우리아이 보장내용 알려드립니다.

태아보험은 30세 만기

보통 많은 설계사들이 태아보험은 30세 만기로 가입하시라고 권해드리는데요. 그 이유는 아이들이 면역력이 약하며 선천적인 질환을 갖고 태어날 수 있는 유년 시절을 좋은 조건으로 보장할 수 있고요. 또한 보험료도 100세 만기에 비해서 저렴하게 가져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태아보험 30세 만기 상품에는 단점이 있습니다. 바로 20년간 납부한 보험으로 우리 아이의 30세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지만 30세 만기 후에 우리 아이의 80세나 90세까지의 보장을 위해 새로운 보험을 가입해야 하고 또 20년간 보험료를 납부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태아보험의 단점

또한 우리 아이가 어느 정도 면역력이 약한 시기와 선천적인 질환이 나타날 시기들 지나서 초등학교에 입학할 만한 시기가 되면 어느 정도 건강상의 안정기에 접어들었다고 할 수 있는데요. 그런 경우 태아보험의 아이의 어린 시절에 보장하는 특약들은 전부 다 필요성이 줄어들게 됩니다.

이제 건강상 안정기에 접어든 이 후 태아 특약들 보험료는 굳이 필요하지 않은 지출이 될 수도 있는 것이죠.

보험 리모델링

이 단점들을 보완하기 위해 추천드리는 것이 태아보험을 어린이 보험으로 조기에 리모델링 하는 것인데요. 30세 만기의 태아보험을 해지하고 90세 만기의 어린이 보험으로 새로 가입하게 되면 만기 후 다시 20년간 보험료를 납부할 필요 없이 지금부터 앞으로 20년간 보험료를 납부하면 우리 아이의 90세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고요.

태아보험30세까지 보장
어린이보험90세까지 보장

어린이 보험 꼭 들어야하는 이유(+ 필수 특약 3가지)>>

또한 우리 아이의 어린 시절에 보장했던 많은 특약들을 어느 정도 줄여서 앞으로 우리 아이가 90세까지 사는데 꼭 필요한 필수 특약들로 바꿀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도 보험료가 그렇게 큰 차이가 나지 않거든요. 그리고 성인보험에 비해서 어린이 보험이 납입변제 조건이 좋기 때문에 어린이 보험에 또 하나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 보험, 암보험 설정방법

어린이 보험을 가입할때 특약 및 세부 내역으로는 암진단비는 5천만원, 유사암 진단비는 2천만원 정도로 설정하면 좋습니다. 이 두 가지 암진단비 특약 말고 다른 암 관련 특약은 추천드리지 않는데요. 보장 범위가 넓은 이 두 가지 특약들로 모든 암의 보장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암수술비 특약은 왜 안 넣었지 많이들 생각하실 텐데요. 암 수술비의 경우에 암호로 인해서 수술을 할 경우에만 보험금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암에 걸려도 심하지 않은 경우에는 수술을 하지 않고 약물치료를 하게 될 수도 있잖아요. 그런 경우에 암 수술비 특약으로는 보험금액을 지급받을 수 없습니다.

뇌혈관 질환 보장 내용

뇌출혈 뇌경색 등 뇌혈관질환에 보장하는 뇌혈관질환 진단비는 2천만원 설정 하면 좋구요. 혹시 가족력이 있으시면 더 높게 잡으셔도 됩니다. 뇌혈관질환 진단비에서 보장하지 않는 양성 뇌종양 진단비도 2000만원 구성하면 좋습니다. 협심증 심근경색 등 심장 관련 질환의 보장하는 허혈심장질환 진단비도 2천만원 정도 해주시면 좋습니다.

어린이보험 가입하는 방법(학교폭력, 100세 만기)>>

기타 보장 내용

마지막으로 일상생활 중에 타인의 신체의 상해를 입히거나 재물을 손해를 입혀서 배상책임이 부과되는 경우를 대비하는 일상생활 중 배상책임 담보도 1억원 설정하면 좋습니다. 다만 이 특약은 실손보험이나 다른 보험의 이미 가입되어 있다면 중복 적용이 되지 않기 때문에 빼고 가입하시면 되겠습니다.

리모델링 후 보험료는?

태아보험을 어린이 보험으로 리모델링하면 월 6만원정도 납입하면 되는데요. 이걸 성인보험으로 가입하면 월 9만원정도에 같은 내용으로 보장 받게 됩니다. 거기에 태아보험 30세 만기를 다 채우려면 10살 아이 기준으로 태아보험 보험료를 10년에 전에 해야 하기 때문에 더 큰 보험료의 차이가 벌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태아보험을 조기에 리모델링 하시기를 권해드리는 것이고요.

그렇지만 모든 고객님들께이 리모델링을 권해드리는 것은 아닙니다. 아이가 유년 시절에 크게 혹은 자주 아팠으면 새로운 보험 가입이 거절될 수 있기 때문에 30세 만기 태아보험을 끝까지 가져가시고 계약 전환제들을 고려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고요. 태아보험의 3만원 미만으로 저렴하게 가입하셨고 이미 15년 이상을 납부하셨다면 태아보험을 30세까지 가져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어린이 보험 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