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의 신박한 과학 여행지 6곳 추천
5월 가족의 달이 되면 아이들을 데리고 어디든 가야되는데요. 올해는 어디를 갈지 고민이시라면 이 글을 추천드립니다. 특히 남자 아이라면 더욱 좋아하고 호기심이 넘치는 과학 테마위주로 여행지를 골라봤습니다. 자연사, 해양박물관, 우주, 공룡 등등 아이들이 좋아할 여행지 추천해드립니다.
울진 국립 해양 과학관
5월에 추천하는 첫 번째 여행지는 울진 해양 과학관입니다. 이 곳은 해양을 전문으로 다루는 전시 교육 체험 기관으로, 바다를 입체적으로 배우고 탐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과학 체험 시설로 가득한 8개의 전시실에서는 놀이와 과학이 결합되어 있습니다. 교습 카페에서 캐릭터를 만들어 바다를 모아가는 과정을 관찰하거나 해양 동물의 세계를 탐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심해 탐사에 사용되는 무인 잠수함과 세계 최초의 보행용 심해 탐사 로봇인 크랩 세터도 실제로 볼 수 있습니다. 해양 생물 톡톡 코너에서는 바다 생물의 생김새와 특징에 대해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습니다. 바다 속 전망대도 꼭 들러보세요.
잠수함이나 수중 장비 없이 수심 7m에서 다양한 바다 생물을 관찰할 수 있어 어른과 아이 모두 흥미롭게 즐길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울진 아쿠아리움
만약 울진에서 하루 정도 더 보내고 싶다면 울진 아쿠아리움을 찾아보세요. 이 아쿠아리움은 울진의 대표 서식지인 넝촘돌 초를 제안한 수조가 인상적입니다.
사실 현실 지구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줄 수 있는 곳도 있습니다. 아쿠아리움에서는 진짜 지구에 나타난 최초의 생명체가 무엇인지 알려준답니다. 또한 일반인에게는 어려운 내용을 쉽게 설명해주는 장소입니다.
자연과 역사를 만나는 5월의 여행지
태백 자연사 박물관
5월에 추천하는 두 번째 여행지는 태백 자연사 박물관입니다. 이곳은 태백 지역의 고생대 지구를 주름잡은 생물이 없던 시기의 바다를 엿볼 수 있는 곳입니다. 태백 고생대 자연사 박물관은 고생 전문 박물관이지만 과거부터 현생까지 다양한 세대 전체를 아우르는 전시 콘텐츠를 선보입니다.
생생한 성화와 모형, 고대의 바다속을 재현한 다이오라마로 벌어서 재미있게 배울 수 있습니다. 놀이와 학습을 겸한 체험 활동도 많이 준비되어 있으며 지질 박물관과 화폐 박물관도 인근에 있는 가볼만한 여행지입니다.
서천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서천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국내 유일한 해양생물 전문 박물관으로, 4층까지 엘리베이터로 올라가면서 한 층씩 내려오면서 관람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다양한 해양생물의 실물 표본이 등장하는데, 이곳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곳은 오래전 바다로 돌아온 생물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다양한 고래의 실물 골격이 전시돼 있습니다. 이 곳을 방문하면서 고래 실무 골격의 6년간의 제작과정을 알아볼 수 있는데, 놀라운 이야기와 함께 자연의 신비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함께 가볼만한 여행지로는 장안 스카이워크와 장안도식화목이 있습니다.
과학과 우주를 탐험하는 5월의 추천 여행지
국립대구기상과학관
마지막으로 추천하는 여행지는 대구에서 만날 수 있는 과학과 우주를 탐험할 수 있는 국립대구기상과학관입니다. 이곳은 날씨와 기상 현상의 과학적 원리를 쉽게 배울 수 있는 공간입니다. 전시관은 날씨의 변화, 기상예보, 날씨 관측소, 미래의 기술 등의 주제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1전시관에서는 인공위성으로 촬영한 지구 온도 모형이 눈길을 끕니다. 날씨 체험은 이 전시관에서 본격적으로 시작되는데, 구름 소파에서 사계절의 변화를 입체적으로 관람하고 구름 태양 바람 등을 조작해보며 날씨를 만들어볼 수 있습니다.
광풍 체험기에서 바람을 맞고, 실제로 사용되던 옛 기압계를 볼 수도 있습니다. 국립대구기상과학관은 많은 체험 활동과 함께 다양한 지역 관광지도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광주 나로우주센터
또 다른 추천 여행지로는 광주 나로우주센터 우주과학관입니다. 이곳은 나로도 안쪽에 위치한 우주과학관으로, 우리나라 첫 우주발사체 나로호와 순수 국내 기술로 제작한 누리호의 발사가 이루어진 곳입니다. 나로우주센터 자체는 일반인 출입이 어렵지만, 외부에 위치한 우주과학관에서는 인공위성에 대해 배우고 나로호의 실물 모형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우주 과학과 기술을 다루는 전시관에서는 우주의 기본 상식부터 개발 중인 기술까지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또한 로봇과 퍼즐을 통해 즐겁게 배울 수 있는 사랑한 스튜디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로봇을 만들어 작동시켜보는 로봇 클라이먼트가 특히 인기가 있습니다. 함께 가볼만한 인근 관광지로는 지질 박물관과 화폐 박물관이 있습니다.
나로우주센터 우주과학관 센터에서는 우주의 기본 상식과 로켓의 원리, 다양한 추진 방식 등을 배워볼 수 있습니다. 생활 과학 체험관과 사이언스 타운에서는 일상 속에서 궁금한 과학적 원리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로봇을 만들어 작동시켜보는 로봇 클라인도 많은 사람들이 즐겨하는 활동입니다. 국립대구기상과학관과 마찬가지로 이곳도 인근의 관광지가 많이 있으니 함께 방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