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보험 가입 시 고려해야 할 특약 4가지 총정리

1. 일반암 진단비

일반암 진단비는 암보험에서 가장 중요한 특약 중 하나입니다. 이 특약은 유사한 4가지 종류의 암을 제외한 모든 암에 대해 최초 1회에 한하여 설정한 가입금액을 지급하는 특약입니다. 암 진단 시 어떤 종류의 암을 진단받더라도 일반암 진단비를 받을 수 있으므로 가장 넓은 범위의 보장을 제공합니다.

암 진단비는 1년치 생활비(+추가고려 요인)

2. 유사암 진단비

유사암 진단비는 갑상선암, 기타 피부암, 경계성 종양, 제자리암에 대해 진단을 받을 경우 해당 특약에서 설정한 가입금액을 최초 1회 한도로 지급하는 특약입니다. 이 특약은 일반암 진단비와 중복해서 받을 수 있으며, 각각의 유사한 진단에 대해 따로 지급되므로 다양한 암 진단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유사암 진단비 얼마가 적당한지?(줄어든 연계비율 20%)

3. 고액암 진단비

고액암 진단비는 특정 몇 가지 암에 대해 설정한 가입 금액을 지급하는 특약입니다. 이 특약은 암보험 가입 시 자주 고려되지는 않지만, 암보험에 추가적인 보장을 원하는 경우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른 특약에서 진단비를 받지 않은 암에 대해서 해당 특약에서 설정한 가입금액을 지급합니다.

고액 보험금 청구 시 손해사정사 껴야되는 이유(비용, 후유장애)

4. 재진단함 진단비

재진단함 진단비는 암 진단 후 최초 2년 이내에도 암이 여전히 남아 있는 경우에만 보장금을 지급하는 특약입니다. 암 진단 시 바로 보장금을 받을 수 있는 일반암 진단비와는 달리, 암 치료가 진행된 후에만 지급됩니다. 이 특약은 암 치료 후 정상적인 사회생활을 하고 있다면 보험금을 받을 수 없으므로, 필요에 따라 추가적으로 고려할 수 있습니다.

암진단생활비보험, 암진단비보험보다 3만원 저렴해도 보장은 더 커

필요한 암보험 특약과 가격 설정

암보험을 가입할 때 필요한 특약과 가격 설정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할 특약은 일반암 진단비입니다. 이 특약을 충분히 고려하여 적절한 가입금액을 설정해야 합니다.

그 다음으로 유사함 진단비를 추가하여 더 넓은 범위의 암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나머지 특약들은 필요에 따라 선택하여 추가할 수 있습니다.

표적항암 약물 치료, 항암 방사선 세기조절, 양성자 치료 등 최신 기술과 맞춤형 치료를 받을 수 있는 특약은 가격이 비교적 저렴하므로 가입하여 경제적인 면에서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제가 상담받았던 내용은 아래 링크 통해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보험 알아보기

최적의 암보험 구성 방법

최적의 암보험 구성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일반암 진단비를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하여 충분한 가입금액을 설정합니다. 그 다음으로 유사함 진단비를 추가하여 더 넓은 범위의 암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필요에 따라 나머지 특약들을 선택하여 구성한 후, 표적항암치료, 항암 방사선 세기조절, 양성자 치료 등 최신 기술을 보장받을 수 있는 특약을 추가합니다. 이렇게 구성하면 적절한 보장과 경제적인 가격으로 합리적인 암보험을 가입할 수 있습니다.

정리

암보험 가입 시에는 일반암 진단비와 유사함 진단비는 반드시 준비해야할 필수적인 특약입니다. 그 외의 특약들은 필요에 따라 선택하여 추가할 수 있으며, 최신 기술을 보장받을 수 있는 특약들을 추가로 고려할 수 있습니다. 암보험은 개인의 상황과 우선순위에 맞게 구성되어야 하며, 가격과 보장 내용을 고려하여 최적의 암보험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Q: 일반암 진단비와 표적항암 치료 등 암 치료 특약을 동시에 가입할 수 있을까요?

A: 네, 암 보험 가입 시 일반암 진단비와 표적항암 치료 등의 암 치료 특약을 함께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특약은 다른 암에 대한 보장을 제공하므로, 필요에 따라 모든 특약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Q: 암 수술비는 필수적으로 가입해야 할까요?

A: 암 수술비는 암 진단 후 수술을 받게 될 경우에만 가입금액을 지급하는 특약입니다. 암 수술은 비교적 적은 확률로 진행되는 치료 방법이므로, 필요에 따라 가입 여부를 결정하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암 진단비를 우선적으로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