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속채무조정에서 워크아웃으로 전환(6개월 소요)

신속채무조정에서 워크아웃으로 전환 하는 방법이 궁금하신가요? 결론 부터 말하면 최소 6개월 소요이 소요됩니다. 신속채무조정과 워크아웃의 가장 큰 차이인 원금감면과 전환방법 알려드립니다.

신속채무조정 워크아웃 차이

워크아웃 원금감면 이 궁금합니다. 이자만 감면 된다고 하는 분들도 있고 원금도 감면 된다는 분들도 있는데 어떤 말이 진실인가요?

이 질문에 답은 워크 아웃 종류에 따라 원금 감면이 되는 것이 있습니다. 간단히 말씀드리면 신속 채무조정, 프리 워크아웃은 연체이자만 전액 감면 되며 이자율을 낮게 조정해 줍니다. 개인 워크아웃은 기본적으로 이자는 전액 감면이며 채무자 상황과 채무의 상당 여부에 따라 원금도 감면 될 수 있습니다.

워크아웃 상담 바로가기

신속채무조정 워크아웃 전환

신속 채무조정 진행 중에 개인 워크아웃을로 전환할 수 있나요? 신속 채무조정 상환 계획을 진행 하기에 무리가 있다고 판단되어 개인 워크아웃으로 전환 하고 싶은데 가능할까요?

이 질문에 답은

신속 채무조정을 진행 중에 개인 워크아웃으로 전환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대안

다만 변제금을 3회 미납하여 신속 채무 조정이 실효가 되면 실효날로부터 3개월 후에 개인 워크아웃으로 재신청 하셔야 합니다. 간단히 말하면 3개월 동안 미납하여 절차를 시효 시킨 후 또 3개월이 지나 총 6개월이 있어야 개인 워크아웃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로 코인 주식 빚 감면을 위한 청년 신속 채무조정이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 참고하세요.

코인 주식 빚 경감, 청년특례 신속채무조정(이자 50%)